• 최종편집 2024-03-28(목)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11123() 오전 10시 속초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평생학습문화센터 수강생과 가족, 평생학습 관계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움속초를 담다!’라는 주제로 속초시 평생학습 어울림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하반기 강좌 수료식과 함께 그동안 수강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총 9개 팀의 작품발표회를 개최한다.

 

또 대공연장 로비에서 평생학습 강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함께 체험강좌로는 라탄공예(티코스터), 한지공예(브로치), 손뜨개(수세미)를 직접 만들어보고 평생학습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는 캘리그래피 등 21개 강좌, 150여점의 수강생 작품전시회가 열려 풍성한 평생학습축제의 어울림 장을 펼친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작년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취소하고 올해 단계적 일상회복 개편에 따라 다시 개최하는 만큼 수강생들과 시민들이 함께 평생학습의 배움을 나누고 즐기며 일상 회복을 응원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한다.

 

아울러 속초시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방역수칙에 따라 백신 접종 완료자만 참여 가능하며, 대공연장 및 전시회 입구에서 발열체크 및 출입자 명부 관리를 철저히 한다.

 

김익환 속초시청 교육청소년과장은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및 온라인 강의를 확대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배움을 통해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며, 시민의 눈높이에 부합한 강좌개발과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21년 평생학습 어울림한마당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