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11123()부터 25()까지 3일간 백제문화권 대표 관광도시 부여, 공주, 익산에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한다.

 

 평창군 문화관광해설사는 이효석문학관, 월정사, 평창올림픽기념관 등 8개소에서 23명이 활동 중이며,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지식 전달 뿐 만 아니라 바람직한 관람 예절과 건전한 관광문화 활동을 유도하고 문화재를 비롯한 주변 환경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문화관광해설사 활동이 활발한 백제문화도시 중 세 곳을 방문해 해설기법, 해설사 활동 여건 등에 대한 벤치마킹과,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 스피치’, ‘공주풀꽃문학관의 나태주 시인 특강등으로 진행한다.

 

특히 탐방도시의 우수사례를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사찰, 문학관, 박물관 등 평창군 문화관광해설사 배치장소와 동일한 유형의 관광지를 집중적으로 탐방함으로써 워크숍의 효과를 높인다.

 

이시균 평창군청 문화관광과장은 코로나19가 바꾸어 놓은 자연과 치유의 관광트렌드를 지향하는 평창군 신관광정책의 기초가 되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또 가고 싶은 평창의 이미지를 정착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