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시민 한 사람이라도 더 행복해하는 속초구현을 위해 20215월부터 업무를 시작한 속초시 행복도시점검T/F팀의 여정이 10,000km를 돌파했다.

 

 그동안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행복을 증진하고자 팀원들이 누빈 10,000km는 속초시 도로에 명시된 모든 도로 거리의 합인 600km16번 이상 점검한 거리이다.

 

특히 지난 6개월간 행복도시점검T/F팀이 600건이 넘는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해결하는 데 10,000km가 넘는 점검 거리뿐 아니라 적극적으로 불편사항을 제보한 각 동의 통장들을 비롯한 시민들의 기여가 있었다.

 

또 행복도시점검T/F팀은 유관 부서와의 연계와 더불어 각 동주민센터의 제보체계를 갖춰 창설 초기보다 빠르게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있다.

 

아울러 시민들 또한 행복도시점검T/F팀의 존재에 익숙해지면서 현장을 확인하는 점검팀을 보고 먼저 면담을 요청하고 불편사항을 제보하는 등 시민의 의견 청취함 역할도 해 시민들만 알 수 있는 보이지 않는 불편사항도 보다 원활하게 파악할 수 있었다.

 

정순희 속초시청 자치행정과장은 올해 부단한 점검과 시민들의 관심으로 많은 불편사항을 발견할 수 있었고, 내년 골목길 점검용 전기자전거가 도입되면 보다 자세하게 시민의 눈으로 불편사항을 점검,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시민의 적극적인 제보가 불편사항 파악에 크게 기여하므로 언제든지 전화 033-639-1535번을 통해 불편한 점을 제보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행복도시점검T/F팀, 시민행복 위한 10,000km 여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