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병무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송태의)2021년 경제적-신체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하려는 병역의무자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123일 밝혔다.

 

 경제적 배려대상자 지원 서비스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족 지원대상자로 한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중 생계급여 수급자에게 육//공군 모집병 지원 시 가산점 4점을 부여하며, 기초생활수급자 중 20세 고졸자 또는 대학졸업 예정자로서 현역병 입영일자가 결정되지 않은 사람이 매년 1~4월 중 입영 희망월을 신청할 경우 그 해 2~12월 중 본인이 원하는 달에 입영할 수 있도록 반영해 준다.

 

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가 병역판정 검사 시 민간병원의 추가검사가 필요한 경우 무료 위탁검사를 우선 실시한다.

 

이와함께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 겸직허가를 신청할 경우 복무기관장이 직무수행에 지장을 주는지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허가할 수 있도록 하며, 산업기능요원 편입 시 우선순위를 부여한다.

 

그 밖에, 신체적 배려대상자의 경우 악성혈액질환자로 확인된 사람은 지방병무청 방문 없이 서류심사만으로 병역감면 여부를 판정 받을 수 있다.

 

특히 2021년부터 경제적 배려대상자 중 병역처분 변경원 출원자는 병역처분 변경여부와 관계없이 진단서등 발급 비용 및 여비를 국고에서 지원한다.

 

경제적/신체적 배려대상자 지원과 관련, 궁금한 사항은 강원영동병무지청(033-649-42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수 강원영동병무지청 운영지원과장은 경제적/신체적 배려대상자 병역이행 지원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병무청 누리집-병무민원포털-민원안내-경제적 약자 지원대상 여부확인 신청에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병무청에서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해 병역이행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영동병무지청, 병역이행 지원서비스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