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와 강릉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왕종배), 강원도강릉교육지원청(조병식) 공동 주관으로 강릉복지, 시민과 함께 이야기하고 그리다라는 주제로 강릉시 복지한마당을 20211124() 오후 강릉시청에서 개최한다.

 

 강릉시 복지한마당은 강릉시 민관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주민과 공유함으로써 ‘1촌도시 복지강릉조성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역복지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실천 현장과 사회복지사들의 이야기, 강릉복지를 위해 헌신했던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시간으로 총 3부로 진행한다.

 

1부는 강릉복지, 함께하는 이야기로 우수사례로 선정된 홍제동과 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표와 소감을 나누고 영구임대 입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추진한 행복성장 4UP프로젝트 성과발표로 진행한다.

 

2부는 강릉복지 청년&명예사회복지사 이야기로 강릉복지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3부는 강릉복지, 그대를 그리다로 우리 동네와 이웃의 모습을 그림과 사진으로 표현한 작품에 대한 시상과 코로나 상황에서 이웃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표창하는 시상식을 가진다.

 

특히 2부는 사회복지사들이 현장에서 경험하고 실천한 강릉복지 사례 등을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으로 강릉시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한다.

 

또 시청 로비에서 1122일부터 26일까지 우리동네와 이웃을 주제로 개최했던 그림그리기대회 와 사진공모전 역대 수상작을 전시하는 ‘1촌 도시 복지강릉전()’도 열린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행복한 복지 강릉 만들기를 향한 사회복지인 여러분의 따뜻한 헌신에 감사드리며, 한명도 차별받지 않고 소외당하지 않는 더불어 어우러지는 행복한 강릉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 강릉시 복지한마당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