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청년주간행사 홍보포스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11127일 청년 간 교류 및 소통문화를 활성화하고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청년몰 속초, 갯배st 에서 개최한다.

 

청년의 날기념으로 올해 첫 개최하는 속초시 청년주간행사는 청년의(of youth), 청년에 의한(by youth), 청년을 위한(for youth)’ 주제로 속초시 청년에 의한 자발적 청년 참여형 축제를 통해 청년세대의 다양성을 표출하고 시민과 청년의 세대공존 문화교류 확산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또 이번 행사는 제1기 속초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들이 제안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청년의(of youth) 행사로, 청년에 의해(by youth) 청년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준다.

 

이와함께 청년을 위한(for youth)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과 시민은 속초시 인스타 등 SNS 댓글달기 이벤트 및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미션 수행을 통해 제로웨이스트 상품 및 고체치약 등 지구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로컬라이프와 창업에 대한 의미 있는 주제로 이선철 교수와 함께하는 로컬 창업 라이프강연을 통해 지역에 많은 (예비)창업자 및 시민을 위해 지역에서 뜻 깊게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시간을 마련해 창업자 간 정보교류는 물론 지역상생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이상현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와 취업난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청년주간행사를 통해 청년세대에 대한 이해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냄으로써 우리의 아들, 딸이며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이 잠시나마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기운을 회복하고 활력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청년주간행사 Youth, Youth, Youth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