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삼척시 심벌마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김양호 시장)2022년 이사부사자공원 삼척 그림책나라에서 활동할 그림책 해설요원(도슨트) 12명 선발한다.

 

그림책 해설요원(도슨트)은 이사부사자공원 삼척 그림책나라를 방문한 시민 등 내방객들의 관람, 체험활동을 제고하기 위해 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해설 및 안내를 제공하는 자원봉사자다.

 

지원자격은 공고일(1129)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삼척시로 돼 있으며 상시 출근하는 직장이 없고 지속적인 활동 및 관련 교육의 이수가 가능한 시민으로 해설활동에 시간 및 건강 등의 제약이 없어야 한다.

 

특히, 그림책 관련 자격증 및 일반도서 관련 자격증 보유자, 그림책 활동 관련 경력자, 유사해설과 자원봉사활동 경험자와 저소득층, 다자녀 가구, 한부모 가정 등에 해당될 경우 이번 모집에서 우대한다.

 

지원희망자는 121일부터 7일까지 관련 서류를 지참해 이사부사자공원 사무실에 직접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인터넷, 우편 접수 및 대리접수는 불가하다.

 

삼척시는 1215일까지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해설요원들은 20221월부터 12월까지 그림책 나라 체험활동 공연 어린이놀이시설 활동 보조 그림책 나라 강사 초청 행사 보조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최진헌 해양관광센터 과장은 그림책 해설요원은 생계유지를 위한 직업이 아니므로 적극적인 자원봉사활동의 의지가 있는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이사부사자공원 그림책나라 전시관 체험활동의 다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22년 그림책 해설요원(도슨튼) 12명 선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