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터미널 공사중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 송암리 29-8번지 일원에 신축중인 양양종합여객터미널이 92%공정률을 보이며 20221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40여년 만에 이전, 새로 지어지는 양양종합여객터미널은 연결도로 사업비 등 총 116억원을 들여 지하 1, 지상 2, 연면적 약 1,800의 규모다.

 

양양군은 내년 1월까지 공사를 끝내고 사업자 선정 등의 절차를 거쳐 7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에따라 내외부 마감공사와 유리공사, 전기-통신-소방공사, 정비고 마감공사 등 마무리 건축공사를 진행 중에 있다.

 

 부지내 도로 포장공사, 7번국도 가-감속차로 포장공사 등 토목공사와 전광판, 무인발권기-무인물품보관함-휴대폰 충전함 설치, LED간판-노출시계 설치 등 인테리어 공사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와함께 교차로 신호등 4개와 신호과속단속기 2개 신규 설치와 기존 신호과속단속기(송암리강현면사무소 앞 교차로) 2개를 이전 설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터미널 완공을 기점으로 주변에 대형마트가 신축되고, 동해북부선 양양역사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양양종합여객터미널은 양양관광 교통망의 중심지가 되는 것은 물론, 양양도심의 기능 확장과 도심 전체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양군청 허가민원실 공공건축담당은 양양종합여객터미널을 내년 13일 준공을 목표로 차질 없이 진행 중에 있으며, 내년 7월 이전에 터미널 운영에 들어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 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종합여객터미널 공정률 92% 내년 1월 준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