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1205 달빛생활문화센터_아트월만들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과 ()평창군문화도시재단이 2021년 봉평면에 위치한 달빛생활문화센터에서 운영활성화를 위한 운동장 예술놀이터아트월 만들기사업을 진행했다.

 

운동장 예술놀이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2021 생활문화센터 운영활성화 지원사업에 공모해 선정된 사업으로, 추운겨울의 고장인 평창의 특색을 살려 친환경적인 온돌벤치를 조성했다.

 

또 앞으로 불놀이, 흙놀이, 감자·고구마 등 지역농산물 굽기, 각종 공연 등 온돌벤치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아트월 만들기는 도비 50% 지원받는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지역 청소년과 함께 달빛생활문화센터 외부 법면에 그림을 그린 도자를 구워 붙여 유휴공간에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조성했다.

 

김도영 ()평창군문화도시재단 이사장은 “2021년 두 가지 생활문화센터 활성화 지원사업을 진행하며 달빛생활문화센터가 좀 더 활성화된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민과 함께해, 방문객을 즐겁게 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시균 평창군청 문화관광과장은 관광객이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문화의 도시 평창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달빛생활문화센터 활성화 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