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 제2그린농공단지 입주기업인 ()설악산그린푸드(대표 함승우)가 백만불 수출액을 달성했다.

 

 2021128일 양양군에 따르면 ()설악산그린푸드는 오는 1215일 한국무역협회 강원지역본부 주최로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개최되는 강원도 수출의 날기념식에서 백만불 수출탑을 받는다.

 

()설악산그린푸드는 양양지역에서 30년 이상 버섯-산나물류 재배 및 판매업을 해오다 지난 201491일 농업회사법인을 설립하고 양양읍 포월리 제2그린농공단지에 입주한 향토기업이다.

 

주로 양양군에서 재배된 청정 건나물과 버섯을 이용해 깨끗한 위생시설에서 소포장한 가공제품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판매하며, 컵 라면처럼 뜨거운 물을 부어 바로 섭취가 가능한 즉석 곤드레 된장국과 물에 30초 불려 바로 요리할 수 있는 즉석 곤드레-취나물-시래기 동결건조 나물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올해는 양양 찰옥수수를 이용해 즉석에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옥수수 상품을 개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설악산그린푸드는 2018년 강원도 유망중소기업 선정을 시작으로 올해 122일 농촌진흥청 수출농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농산물 가공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해 2백만원의 상금을 받기도 했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설악산그린푸드의 백만불 수출탑 수상으로 양양군 관내 중소기업의 성장 잠재력과 우수성이 다시 한 번 확인되는 계기가 됐다, “기업에게 돈 벌기 좋고, 지역민들에게 안정된 일자리가 많이 창출되는 도시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설악산그린푸드, 강원도 수출의 날 ‘백만불 수출탑’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