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인제군_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연 45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대표관광지 자작나무숲 인근 부지에 목재문화체험장을 조성한다고 2021129일 밝혔다.

 

 인제군은 올해 6월 산림청 지방이양 공모사업인 목재문화체험장 조성사업에 선정돼 도비 44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52억원을 확보하고, 자작나무숲 입구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한 원대리 755-2번지 등 6필지 1.6ha의 부지 매입을 마쳤다.

 

인제군은 현재 조달청 대행공모를 통해 목재문화체험장 조성 설계업체를 선정 중으로 1220일 작품 심사를 거쳐 20221월 실시설계에 착수할 예정이며, 5월 실시설계 완료 후 그 첫 삽을 뜰 계획이다.

 

인제군은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자작나무숲 목재문화체험장은 건축 연면적 1,200규모로 목재문화전시실, 목공예체험실, 목재어린이놀이터, 공방카페등이 주요 내부시설로 조성된다.

 

또 시설 외부에 추가 예산을 확보해 산책로, 전망대, 자작나무숲 테마 정원 등을 조성, 자작나무숲 탐방객들을 겨냥한 다채로운 산림휴양 인프라를 갖출 계획이다.

 

특히 테마 정원은 올해 산림청에서 공모한 2022년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에 선정돼 5억원을 확보, 내년 중 방문객에게 먼저 선보인다.

 

김영희 인제군청 산림자원과 산림복지담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심신이 지친 요즘 산림휴양을 통해 힐링을 하고자 자작나무숲을 방문하는 탐방객들이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연간 45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원대리 자작나무숲을 전국 최대 힐링관광명소화를 목표로 추진 중인 자작나무 명품 숲 랜드의 한 획인만큼 목재문화체험장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제 자작나무 명품 숲 랜드는 인제군이 2020년부터 2029년까지 10년간 총 사업이 840억원을 투입, 자작나무숲 정비, 트레킹 코스 조성, 체험과 편의시설 등을 확충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갈대군락지 복원사업과 자작나무숲 코스내 초화원 조성 등을 완료했으며 내년 목재문화체험장 조성과 더불어 자작나무숲 코스내 꽃길 및 초화원 추가 식재 등을 할 계획이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자작나무숲 목재문화체험장 조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