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사진자료_청년농업인 농업 아카데미 성황리에 종료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11115일부터 128일까지 4주간 실시한 청년농업인 농()(UP) 아카데미 전기용접 및 전기기초과정 등 2개 과정을 추진해 청년농업인 20명이 128일 수료했다고 밝혔다.

 

청년농업인 농()(UP) 아카데미는 전기용접 및 전기기초와 농업방제용 드론교육으로 2개 과정을 구성했으며, 농업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술의 습득과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중점으로 추진했다.

 

특히, 해당 교육은 한국폴리텍3대학 춘천캠퍼스 등 민간의 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해 교육을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농업아카데미에 참석한 청년농업인 김성순(26)씨는 관행적인 농업교육에서 벗어나 영농현장에 꼭 필요한 교육을 전문교육기관에서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습득한 기술을 영농현장에 적용해 지역농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해건 인제군농업기술센터 농정과 인력육성담당은 인제군은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지난 5월 인제군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 인제형 청년농업인 농업기반 구축 지원, 영농정착금 지원 등 신규 자체사업을 추진해 청년농업인 육성에 박차를 가했다.”그 결과 올해 청년농업인수는 전년 대비 25, 15.8%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청년농업인 농(農)업(UP) 아카데미 성황 종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