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에서 주최하고 ()강릉문화재단 산하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15차 강릉 문화도시 포럼문화도시와 지역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전녹화 진행 후 포럼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할 예정이며, 20211217() 오후 3시부터 강릉문화도시지원센터 시나미강릉유튜브계정을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특히 강릉문화도시의 지역축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하며 한국문화기획학교 윤성진 교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강릉 문화도시 지원센터 김현경 총괄코디네이터를 좌장으로 하는 토론회로 구성한다.

 

기조발제를 맡은 한국문화기획학교 윤성진 교장은 현대사회 축제의 특징을 짚어보고 일반 지역축제와 문화도시 축제의 차이점을 제시한 뒤, 강릉 축제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서도 짚어본다.

 

아울러 발제 이후 강릉단오제위원회 김문란 사무국장, 강릉국제영화제 노대식 사무국장, 강릉문화원 정운성 지역문화팀장, 강릉예총 안재현 사무국장, 강릉문화민회 최진영 회장이 함께하는 토론회가 이어지며, 포럼을 통해 새롭게 도출된 관련 의제는 지속 논의 후 실제 사업화에 반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청 문화도시조성계(033-640-4507)와 강릉문화도시지원센터(033-647-6810)로 문의하면 된다.

 

장동수 강릉시청 미래성장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돼 아쉽지만 내년에 코로나19 상황이 회복돼 많은 시민들이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5차 강릉 문화도시 포럼 ‘문화도시와 지역축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