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Life in 강릉(일상, 여행)’을 주제로 개최한 강릉광고 1분 영상공모전수상작을 강릉시 공식SNS를 통해 발표했다.

 

 강릉시는 지난 2019년부터 SNS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해 왔으며 1, 2회는 동영상, 포스터, 블로그 등 세 가지 분야로 개최했으나 3회째를 맞은 올해는 동영상 분야만으로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에 이번 강릉광고 1분 영상공모전2021810일부터 1130일까지 진행했으며 코로나19로 자유롭지 못한 상황속에서도 강릉에서의 일상이나 여행을 담은 ‘Life in 강릉을 주제로 강릉하면 떠오르는 강렬한 작품이 다수 출품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또 강릉시는 작품성(창의성, 적합성) 완성도, 대중성 등을 고려한 심사를 통해 총 5작품(대상 1, 금상 1, 은상 1, 동상 2)을 선정했다.

 

특히 대상에 김민수씨의 강릉설명서가 수상했다.

 

이 작품은 강릉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트랜디하고 화려한 촬영 기법을 활용한 CF(광고)영상으로 MZ세대 뿐 만 아니라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작품이라고 평가받았다.

 

또 최우수상엔 황승택씨의 강릉아들, 서울엄마가 선정됐다.

 

이는 아들의 강릉사랑, 엄마의 아들 사랑을 드라마 형식으로 만든 영상으로 아들은 엄마에게 강릉을 자랑하는 아들에 대한 엄마의 사랑을 재치있게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함께 은상은 배유미씨의 강릉이 밀려온다는 그림이 그려지는 과정을 담은 라이브 드로잉 영상이, 동상은 칠공오 팀의 아빠와 아들의 강릉 라이프로 7년차 강릉에서 살아가고 있는 아빠와 아들의 강릉살이 일상, 와이하이 팀의 새처럼 강릉으로뮤직비디오 영상을 선정했다.

 

이건령 강릉시청 시민소통담당관은 올해의 공모전은 1분 광고 영상공모전답게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를 기발한 아이디어로 빠르고 트랜디하게 소개한 영상이 주를 이뤘다.”이에따라 변화된 트랜드에 맞게 시 홍보자료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수상작은 강릉시 공식 SNS를 통해 선보인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강릉 광고 1분 영상공모전’ 수상작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