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해넘이-해맞이 축제 취소에 따른 관광명소 방문객 출입통제를 위해 20211231일 밤 10시부터 202211일 오전 9시까지 속초해수욕장 전 구간(1.2km) 출입통제를 실시한다.

 

 속초시는 단계적 일상 회복과 함께 지역내 관광객 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대감이 있었으나 최근 코로나 확진 증가와 오미크론 변이 발생 등으로 지역내 특별방역대책이 필요해짐에 따라 관광지로써 관광객 및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최고의 일출 명소인 속초해수욕장의 전면 통제를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해맞이 방문객 대비 방역대책으로 속초해수욕장 출입구 포함 전 구간 휀스 및 안전선을 설치하고 주요 도로 및 간선도로인 고속버스터미널 앞 사거리 해수욕장 주요 출입도로 1개소, 새마을 사거리 2개소, 롯데호텔 입구 삼거리 1개소, 청호아이파크아파트 입구 2개소, 해수욕장 정문광장 앞 삼거리 1개소, 남문광장(항아리물회) 앞 삼거리 1개소 등 8개소에 차량 진입을 전면 통제하며 이에 따라 속초해수욕장 공영주차장 5개소도 폐쇄해 운영하지 않는다.

 

속초시는 일출방문객 혼선방지를 위해 속초해수욕장 전면통제 플래카드를 게첨하고 출입구 통제 A형 입간판을 설치할 예정이며, 2022년 새해 일출을 보고 싶어 하는 시민 및 관광객을 위해서는 일출 영상을 유튜브 생중계를 진행한다.

 

이명애 속초시청 관광과장은 코로나 확진자 폭증과 오미크론 변이 발생으로 인해 일출 명소인 속초해수욕장의 전면 통제에 깊은 안타까움을 느끼지만 관광객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방역대책을 수립한 것으로 해맞이 방역대책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해맞이 방문객 대비 속초해수욕장 전면통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