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꾸미기]인제군 민선7기 2주년 성과와 과제 (5).JPG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국군장병 여러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코로나-19가 매섭습니다.

 

좀 처럼 확진자 수가 줄지 않고 있습니다.

 

인근 시군에서의 확진도 늘고 있어 걱정됩니다.

 

하루하루 살얼음 위를 걷는 심정으로 코로나와 싸워오며 군민 여러분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러모로 많이 힘들고 지치실 텐데, 백신 접종과 방역 수칙에 적극 협조하며 일상에 최선을 다해주고 계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 어린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는 새해 아침이면 언제나 희망을 이야기합니다.

 

최근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써달라며 쌀 105포대를 기탁해 주신 익명의 독지가 이야기와 공황장애를 앓고 있는 전우가 무사히 전역할 수 있도록 전 부대원들이 하나 되어 도와준 지역 군부대의 이야기는 우리네 가슴을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코로나-19로 다들 어려우실 텐데도, 오히려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금품은 코로나 이전보다 더 많아졌습니다.

 

폭설 피해를 입은 농가와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해진 농가를 위한 도움의 손길도 줄을 이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7만 군민의 따뜻한 마음과 응원이 있었기에 우리는 코로나-19와 맞서 싸울 수 있었습니다.

 

예방접종센터를 조기에 개소하여 1차 접종률 87% 2차 접종 완료율 83.6%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3차 추가 접종률도 53.7%로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철저한 방역과 확진자 조기 발견을 통해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는 방식으로 감염병 발생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사업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1월 중 소상공인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추가 재난지원금을 업소당 백만원씩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소상공인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방역지원금 지급, 손실보상 확대 등 정부의 시책에 적극 협조하며 추가적으로 우리군이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인제군 2022년 예산이 5,634억원으로 편성되었습니다.

 

역대 최고금액이며, 2017년과 비교하면 2,251억이 증가되었습니다.

 

자랑스러운 일입니다.

 

대규모 현안사업들도 국가사업에 반영되어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발로 뛰며 국회와 중앙부처 등을 수시로 찾은 결과입니다.

 

인제군의 '지역안전지수'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교통사고 예방과 화재, 생활안전 분야의 실적은 전국 최고 수준입니다.

 

그동안 사람을 중심으로 펼친 행정의 소중한 결과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걷는 분들이, 몸이 불편한 분들이, 그리고, 휠체어와 유모차가 다니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도로의 턱을 낮추고 있습니다.

 

그동안 누구도 하지 않았던 일입니다.

 

분쟁의 소지가 있는 비법정도로는 매입과 조정을 통해 선제적으로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부인과 전문의를 보건소장으로 임용하고 최고급 장비를 갖춘 여성의학과를 개소하였습니다.

 

군민의 일상생활과 직결되는 생활SOC사업은 하나둘 완성돼 가고 있습니다.

 

수영장, 극장, 헬스장 등을 갖춘 복합문화체육시설인, 북면체육문화센터는 올 1월중에, 기린면 국민체육센터는 하반기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원통리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LPG배관망 구축사업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사업으로 선정되어 금년 내 마무리됩니다.

 

또한, 주민분들께서 이동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인제군 공영버스와 희망택시는 지금도 인제군 곳곳을 누비고 있습니다.

 

약속드린 바와 같이, 농가의 실질 소득을 높이기 위한 각종 시책사업과 인제군 1천만 관광시대 준비를 위한 대규모 사업들도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공공임대주택과 어르신들을 위한 고령자복지주택사업도 진행됩니다.

 

서화면은 평화지역 발전사업을 통해 그동안 침체되었던 모습을 확 바꾸고 있고, 기린면 지역은 지난해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선정되어 앞으로 도심에 새로운 활력이 불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많은 군정 발전을 이뤄낸 것은 모두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덕분입니다.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올해는 대통령 선거를 시작으로 많은 환경의 변화가 예상되는 해입니다. 자칫 소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한 치도 소홀하지 않겠습니다.

 

늘 그랬듯 인제군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흔들림 없이 군정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먼저, 인제군의 백년대계가 될 핵심 성장동력사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인제군 기본관리계획 재수립을 통해 도시구역을 확장하고 7만 군민이 함께 사는 미래 도시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원통역과 백담역 기능 강화를 위한 토지이용계획을 수립하고, 2028년 춘천~속초 고속화철도 개통에 대비해 역세권 개발계획을 미리 수립하겠습니다.

 

인제군 발전의 큰 디딤돌이 될 국도31호선 사업은 조기에 착수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여가와 힐링에 특화된 콘텐츠를 개발하여 인제군 1천만 관광시대를 열겠습니다.

 

관광지 조성사업은 규모화하여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남면 정자리 일원에 조성 예정인 복합휴양리조트는 2024년 착공이 가능하도록 속도를 올리겠습니다.

 

한계권역을 새로운 생태문화탐방 자원으로 개발하여 내설악의 여가-휴양 명소로 만들고, 국민 치유숲 힐링센터는 젊은 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향후웰니스 관광산업의 대표 기지로 육성하겠습니다.

 

미래세대에도 지속가능한 농산어촌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청년농업인을 육성하며, 여성 및 고령 농업인을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농촌의 고령화에 대비하겠습니다.

 

협동조합 협력사업은 계속될 것이며, 농민은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판매 유통과 마케팅을 지원하여 농민의 실질 소득을 높이겠습니다.

 

인제군농업기술센터 신청사와 토속어종 증식-보전 연구센터는 조기에 완공해서 인제군 농어업 발전의 산실로 만들겠습니다.

 

마케팅센터는 이제 농업분야를 넘어 관광분야까지 사업범위를 확대하겠습니다.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생기가 넘치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원통전통시장 타워주차장이 준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버섯특화단지 사업과 연계해 지역경기 활성화로 이어지는 시너지 효과가 기대됩니다.

 

인제군의 우수한 농특산물과 사회적기업 제품의 해외 수출이 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역의 우수한 상품이 더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꾀하겠습니다.

 

송곡대학교 인제캠퍼스가 귀둔농공단지 내에 전기자동차학과 등 3개 과를 이전-신설할 계획입니다.

 

인제스피디움과 연계해 자동차 관련 산업육성과 기업 유치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국도 44, 46호선에는 감응신호시스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통행시간 단축으로 국도 이용률이 증가되고 지역경기도 활력을 되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인제를 실현하겠습니다.

 

올해 상남면에 다함께 돌봄센터를 개소하게 되면 총 8개소의 돌봄센터가 운영됩니다.

 

부모의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각종 지원사업과 유아부터 고교까지 무상교육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됩니다.

 

다문화가족을 위한 지원사업과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치매예방센터는 치매 예방 활동은 물론 등록환자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도 꼼꼼히 챙기고 인제군 청년들과의 소통을 통해 청년정책의 청사진도 함께 그려 나가겠습니다.

 

6개 읍·면이 골고루 잘사는 균형 있는 지역발전과 국군장병이 함께하는 7만 군민시대를 완성시키겠습니다.

 

인제 기적의 도서관, 남면 복합문화센터, 북면 체육문화센터, 기린 국민체육센터, 서화 평화체육관, 상남 복합문화센터 등 군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향상시켜 줄 복합문화센터가 단계적으로 준공될 예정입니다.

 

인제군 종합운동장 건립과 농업기술센터 이전은 인제읍 시가지 발전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도시공간 구조를 개편하고 농업기술센터 이전 부지는 공원으로 조성해 군민들에게 돌려드리겠습니다.

 

덕산-부평 통합상수도시설은 2023, 서화-천도통합상수도시설은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차질없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남면 통합하수처리장과 상남 공공하수처리장도 2024년까지 완료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군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군민과 소통하며 더욱 신뢰받는 행정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부의 코로나-19 정책에 맞춰 일상회복 추진단을 운영합니다.

 

백신접종, 관광객 유치, 스포츠 마케팅 추진, 서민경제 활성화 등 군민이 보다 나은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인제군의 성장 동력과 특권과 반칙이 없는 공정사회를 만들라는 군민의 준엄한 명령으로 군수에 취임된 지, 어느새 3년 반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올 전략사업들이 하나둘 진행되는 모습을 보며독점이 아닌 재원의 공정한 배분을 통해 군민들께 혜택이 골고루 돌아가는 모습들을 보며인제가 많이 바뀌었고 지금도 계속해서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인제군의 노력과 성장, 혁신과 공정이 군민들께서 일상생활 속에서 늘 체감할 수 있는 보편적 가치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아직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이겨내야 합니다.

 

우리는 위기를 기회로 바꿀 힘이 있습니다.

 

2006년 수해피해도, 2019년 산불피해도 당당하게 이겨냈습니다.

 

인제에 사는 것이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더 좋은 인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임인년 새해! 인제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1. 1.

 

인제군수 최 상 기

 

kwtimes@hanmail.net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상기 인제군수, 2022년 신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