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강원지방병무청전경.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김동욱)2022113일 오전 10시부터 2022년도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을 신청 받는다.

 

2022년도 병역판정검사는 전국적으로 27일부터 127일까지 실시하며, 강원지방병무청은 54일부터 62일까지, 919일부터 105일까지 상하반기 나눠 실시한다.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은 병역판정검사 대상자가 편리하게 병역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본인이 희망하는 일자 및 장소를 직접 선택하는 제도로 학교, 직장 등 실거주지 관할 병역판정 검사장 또는 인근 지방병무청 병역판정검사장에서 병역판정검사를 받을 수 있다.

 

2022년도 병역판정검사 대상은 만 19세가 되는 2003년생과 병역판정검사를 연기중인 사람 등이며, 본인이 희망하는 일자와 장소를 하루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화면 또는 병무청 모바일 앱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선택은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아울러 병무청 간편인증, 공동(구 공인)인증서, 간편인증(민간인증서) 등으로 본인 확인 후 신청할 수 있으며, 공동인증서 등을 발급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가까운 지방병무청을 방문해 주민등록증 등 공적 신분증 제시 후 신청할 수도 있다.

 

강원지방병무청 관계자는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하지 않은 사람은 주민등록 주소지 지방병무청장이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직권-지정하므로 사전에 본인이 선택해 원하는 시기에 병역판정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병역판정검사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