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21월부터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 지원금을 확대 시행한다.

 

 평창군은 고령운전자의 운전미숙 및 인지능력 저하로 인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사회-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해 보다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고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제도를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지원금을 1회에 한해 10만원에서 30만원으로 확대 시행한다.

 

평창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70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가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하는 경우, 기존에 1회에 한해 1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했으나, 평창군 교통안전 증진 조례개정을 통해 지원금을 1회에 한해 30만원으로 확대했다.

 

신청방법은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경우 읍면사무소에 운전면허증과 통장사본을 준비해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고, 본인이 아닌 가족이 대리 신청하는 경우 위임장을 구비해 평창경찰서에 운전면허증을 반납한 후, 읍면사무소에 통장사본을 제출하고 지원금을 신청하면 된다.

 

심재호 평창군청 안전교통과장은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금 확대를 통해 보다 높은 자진반납 효과를 이끌어내고, 이를 통한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해 안전한 교통환경이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금 확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