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2112일부터 24일까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어촌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수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어업활동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해앙수산보조사업신청자를 모집한다.

 

 2022년 모집대상 사업은 친환경 에너지절감 장비보급, 어선사고 예방시스템 구축, 어로안전 항해장비, 연근해채낚기 어선장비 지원, 노후선외기 대체 지원, 문어연승용봉돌 지원, 여성어업인 복지바우처 지원 등 7개 사업, 58,900만원 규모다.

 

세부 사업별 지원대상은 동해시청 홈페이지 및 해양수산과 해양수산팀(033-530-2271)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최근 2년 이내에 수산관계법령 위반으로 적발돼 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는 자 및 해당어선 등은 제외한다.

 

동해시는 수협 및 어촌계, 업종별 단체 등에 사업자 모집 안내문을 발송하고, 시청 홈페이지, 문자 안내 등 비대면 홍보강화로 다수의 어업인이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한다.

 

보조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어업인은 오는 24일까지 시청 해양수산과 또는 동해시수협에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제출하면 된다.

 

김두남 동해시청 해양수산과장은 금년도는 여러모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들을 위해 사업자 선정 등 행정절차를 최대한 단축시켜 사업을 속도감있게 추진할 계획이며, 침체된 어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 가능한 수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2년 해양수산 보조사업 신청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