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이 2022110일부터 16개부서 198개 라인 행정전화에 업무특성에 따른 맞춤형 녹취시스템 운영에 들어갔다.

 

 양양군은 민원인 상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예방하고, 업무담당자의 민원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녹취 시스템을 도입했다.

 

보건-복지, 고충민원, 인허가, 재산-세금-사용료 관련 등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민원 전담부서 업무 담당자의 행정전화 위주로 시행하는 맞춤형 녹취시스템은 통화내용 전체를 녹음한다.

 

특히 민원전화가 걸려왔을 때 안녕하세요. 활력이 넘치는 명품도시 양양군입니다. 우리군에서는 민원응대 직원 보호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대화를 부탁드리며 통화내용은 녹음됩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통화내용이 자동 저장된다.

 

또 녹음된 통화내용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철저하게 관리하고 유출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관리할 방침이며, 녹취된 내용은 녹취일로부터 1년간 보관 후 자동 삭제된다.

 

양양군은 자동녹취 안전장치 도입으로 군민과 공무원 모두 안전하고 원활한 민원응대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소영 양양군청 허가민원실 민원팀장은 이번 행정전화 녹취서비스 도입은 언어폭력을 예방하고 친절한 민원응대를 위한 안전장치로 민원응대 중 발생할 수 있는 분쟁에 대한 자료로 활용할 수도 있을 것이라며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2022년 행정전화 녹취시스템 본격 가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