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정선군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 수상1.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22121일 여의도 켄싱턴호텔 그랜드스테이션에서 열린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시상식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상을 수상했다.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는 지방의 우수정책을 널리 알리고 지자체간 정책교류를 활성화해 지방자치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난 5314대 권역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해 강원, 대전, 충청남북도권을 시작으로 4개 권역을 순회 개최했다.

 

정선군은 대전광역시에서 열린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 참가해 버스공영제 와와버스를 주제로 버스 완전공영제 추진 배경 및 과정 그동안 추진성과 문화와 관광, 경제, 복지를 접목한 보편적은 교통복지 추진계획에 대해 발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선군 공영버스인 와와버스는 65세 이상 어르신과 초중고학생,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무료로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외 주민과 관광객도 1,000원만 내면 정선군 관내를 어디든 와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국내 내륙지역 최초로 버스 완전공영제를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정선군은 와와버스를 더욱 발전 시켜 교통편의 시설 확충은 물론 친환경 저상 전기버스를 도입하는 등 친환경 탄소중립실현에도 적극 참여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버스공영제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