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사회보장급여 수급자의 수급자격 및 급여의 적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2022년 사회보장급여대상자 연간조사계획을 수립 수행한다.

 

 이번 연간조사계획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및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라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한부모가족, 차상위 장애인 등 총12개 복지사업에 대해 실시되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 3,995가구 및 기초연금, 차상위계층 등 복지급여 수급자 15,220가구가 조사대상에 포함된다.

 

속초시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회신되는 건강보험 보수월액, 재산세 등 25개 기관의 82종의 공적자료를 바탕으로 대상자의 소득재산 변동사항을 신속히 반영하고 공정한 복지대상자 관리를 통해 중복 및 부정수급 예방에 최선을 다 한다.

 

또 공적자료 이외에도 가구 특성에 따라 가정방문과 생활실태 상담 등을 실시하고 복지대상자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파악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회안전망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

 

이승우 속초시청 복지정책과장은 표준화된 통합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복지급여 대상자의 관리에 공정성, 정확성, 신뢰성을 강화를 통해 복지재정 효율화에 힘 쓰겠다적극적인 권리구제를 통해 시민들의 복지체감도가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사회보장급여대상자 연간조사 계획수립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