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소식지 표지 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동해시정소식지 트는동해 알리미를 새 단장했다.

 

이에따라 동해시는 시정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친근한 홍보 매체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인터뷰 코너 2개를 신설했다.

 

특히 주변에 특별한 사연을 가진 시민의 이야기를 담은사람이 좋다코너와 관내 청년 창업가게를 소개하는 우리동네 청년가게코너를 인터뷰 형식으로 매월 연재해 생생한 삶의 이야기를 전한다.

 

또 소식지 표지는 기존 가로형식에서 세로형식으로 변경해 구독자의 편의를 높였고, 표지 제목 트는동해 알리미2000년초부터 사용해 왔던 화려한 동해시 브랜드 로고 대신 간결한 서체와 일러스트를 활용해 감성적인 이미지로 탈바꿈했다.

 

이와함께 매월 3~4개의 주요 소식 제목을 표지 하단에 기입해 표지만으로도 이달의 중요한 소식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박희종 동해시청 홍보소통담당관은 표지에서 코너까지 새롭게 개편한 트는동해 알리미가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내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일방적인 정보제공이 아닌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소식지가 되도록 제작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트는동해 알리미는 2021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5년 연속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정소식지 ‘動트는동해 알리미’ 새 단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