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사진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해군 1함대사령부(이하 1함대)202234()부터 6()까지 강원도 지역 화재진압을 위해 소방차 12(8, 민간 4)와 장병 1,000여명을 투입해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해군1함대 장병은 34() 최초 경북 울진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강원도 삼척까지 확산하자 소방차 3, 병력 12명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긴급 투입해 삼척시 원천리 고포마을의 화재 진압을 지원했다.

 

이어 34() 야간 강원 강릉시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이 35() 부대가 위치한 동해시까지 급격히 확산됨에 따라 부대 주변을 중심으로 차단선을 구축해 진화작업을 벌여 평릉동과 천곡동 등 민가와 시내로 불이 확산하는 것을 막았다.

 

36() 오후 동해시청 대민지원 요청에 따라 소방차 2대와 병력 50명을 투입해 동해 시내의 잔불 처리를 지원하는 등 국가적 재난상황을 맞아 국민을 위한 군대로서의 진정한 위민활동을 펼치고 있어 고마움을 사고 있다.

 

해군 1함대 재난대책본부장 참모장 박병운 대령은 장병들이 최선을 다해 차단선을 구축, 불길을 저지해 동해시내로 산불이 확산되는 것을 막고 있다앞으로도 소방 당국과 긴밀히 협조해 가용한 진화자원을 총동원, 안전하고 신속하게 산불을 진화하겠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군1함대, 강원도내 삼척-동해지역 화재 진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