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고성군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고성문화재단(이사장 함명준)2021년에 이어 2022년 주민제안 발굴을 위해 주민참여를 더욱 체계화하는 데 중점을 둔 문화반상회를 진행한다.

 

 이에따라 관심주제 단위의 소규모 문화반상회를 진행할 3인 이상 10인 이하의 소규모 반상회의 문화반장을 모집한다.

 

이는 2021년 문화반상회 성과를 구체적인 제안단계로 진화시킴으로써 실질적인 결실을 맺는 한편, 2021년 수렴하지 못한 새로운 주민제안을 폭넓게 발굴하기 위해 진행한다.

 

특히 이 같은 전략은 고성예비문화도시 선정도전을 위한 마중물로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온라인 문화반상회 플랫폼구축을 통해 지역내 다양한 목소리들과 구체화된 제안들을 수렴하는 것은 물론, 오프라인 활동 지원과 활동성과 축적을 도모해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데 중요한 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최범금 고성문화재단 문화사업팀 담당자는 올해 문화반상회 슬로건 ‘100개의 상상, 100개의 씨앗에서 말하는 바, 향후 1, 5, 10년간 주민의 자발적 문화프로젝트를 형성해 나갈 씨앗이자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2022년 문화반상회 프로젝트는 3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진행되지만, 우선 그 출발점으로 마련된 오프라인 전문가 강연과 튜터링은 32일부터 315일까지 참여 주체를 모집해 316일부터 4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과정은 문화반장을 중심으로 올해 1년간 주민주도 네트워크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도록 만드는 데 방점을 둘 계획이라며 문화반상회 오프라인 전문가 강연과 튜터링은 달홀문화센터에서 진행되며, 참여희망자는 고성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의 참여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문화재단, 문화반상회 이끌 문화반장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