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이 2022318()부터 진로와 삶에 대해 생각하고 진지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싶은 중고등학생을 위한 청소년 인생학교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새로워진 청소년인생학교는 다른 사람과의 연대속에서 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지적-정서적 자양분을 얻기 위한 진로 설계형 전문교육과정으로, 올해부터 현장요구에 따라 기존 고등학교 1~2학년 대상에서 중학교 3학년 프로그램을 추가 확대 운영한다.

 

이에따라 청소년인생학교는 당일형, -토요일 12일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참가자는 청소년인생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또 상반기 중학교 프로그램은 신청마감이 임박했으며, 318()부터 19()까지 운영하는 고등학생 대상 1기 프로그램은 신청을 마감했다.

 

프로그램은 미래가 보는 대학(대학교수진), 리버럴 아츠(문학, 역사, 철학, 과학, 예술), 사람책 도서관(대화, 토의/토론), 예체능 융합과정(음악, 그림, 놀이, 운동), 뜻밖의 상담소(공감-대화), 진로 & (인생) 컨설팅, 방송, 유튜버, 사진 등 놀이와 교육을 융합한 다채로운 활동으로 제공된다.

 

특히, 대학교수, 가수, 화가, 진로 컨설턴트, 아나운서, 유튜버 등 강원도 출신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초빙해 학생들에게 선배로서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멘토링 시간을 제공한다.

 

아울러 교육비, 숙박 및 식사비는 전액 무료이며, 춘천시외버스터미널 청소년 인생학교 간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김재근 도교육청 기획조정관은 성적에 따라 전공과 학교, 직업을 선택하지 않도록 청소년인생학교 프로그램이 진로를 결정하기에 앞서 삶의 나침반을 재설정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안정적인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인생학교 홍보를 위해 상반기 교직원 및 학부모 대상 인생학교 워크숍을 집중 운영하고, 교육주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홍보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2022년 청소년인생학교 확대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