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와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제현수)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 책으로 ON 테이블을 개최한다.

 

책으로 ON 테이블은 책을 통한 도시문화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민 담론 형성의 장이다.

 

322일 첫 모임을 시작으로 1단계: 책을 통한 도시문화발전 주제 포럼 2단계: 이수별 심화 토론 3단계: 오픈 테이블 시민토론 4단계: 아카이브 등 총 4단계 과정으로 진행한다.

 

9회 진행하는 포럼 및 토론회에서 각 분야 전문가의 발제 외 시민토론을 통해 원주시민의 이야기를 모을 예정이며, 오픈 테이블 및 대한민국 독서대전 백서를 통해 결과를 공유한다.

 

원주의 그림책 문화 발전 거점 공간 역할을 해온 그림책여행센터 이담의 블로그는 문화도시 원주 책으로 ON’ 블로그로 전환해 축제가 끝난 후에도 원주의 독서문화를 알리고 정보를 공유하는 책의 도시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시작한다.

 

자세한 정보는 시민공유플랫폼 원주롭다’(www.원주롭다.kr) 또는 문화도시 책으로 ON 블로그(https://blog.naver.com/wonju_edam)를 확인하거나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도시문화팀(033-765-9163)에 문의하면 된다.

 

이문희 시립중앙도서관장은 법정 문화도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통해 도시문화를 발전시키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지속 가능한 독서문화 생태계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화도시 원주, ‘책으로 ON 테이블’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