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윤종대.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2년 제27회 동해시민대상 문화예술부문 수상자로 윤종대(75)씨와 사회봉사부문 수상자로 박대현(65)씨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문화예술부문 수상자 윤종대씨는 동해역사문화연구회를 이끌면서 동해문화유적 답사와 사료조사, 역사인물 선양사업에 대한 공이 큰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이승휴의 제왕운기 집필지가 무릉계임을 주장하고, 동해시 근현대 사료집과 무릉계이야기 등 지역의 역사 바로 세우기와 정체성 확립을 통한 시민 자긍심 제고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았다.

 

[꾸미기]박대현.jpg

또 사회봉사부문 수상자 박대현씨는 북삼동 분토마을 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분토마을영농조합법인 대표, 동해시시각장애인협회 운영위원장을 역임하면서 통장수당 전액을 시민장학금으로 기탁하고, 마을화합을 위한 음악회 개최를 사비로 진행하는 등 개인적 선행과 마을 소득사업, 주민화합을 비롯 시 전체에 대한 나눔 사업의 전파 등 시 전역에 귀감이 되는 지역 지도자로 존경받고 있다.

 

27회 동해시민대상 후보자 접수는 지난 214일부터 34일까지 20일간 접수받았으며, 시는 추천자를 대상으로 323일 심사위원회를 개최, 선정했다.

 

아울러 제27회 동해시민대상 시상은 2022년 제36회 무릉제 행사시 시상할 예정이다.

 

강성국 동해시청 행정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묵묵히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숨은 시민을 적극 발굴해 시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1995년부터 시작한 동해시민대상은 2021년까지 총 26회에 걸쳐 동해시 발전에 공헌이 인정된 6개 분야 51명을 발굴 시상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년 제27회 동해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