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이 20224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정선군양성평등위원회(위원장 김병렬)를 개최했다.

 

김병렬 위원장(정선군 부군수)을 비롯한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정선군양성평등위원회는 양성평등 시책의 수립 및 시행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심의-조정하기 위한 기구로 정선군 양성평등 기본조례 제29조에 근거해 설치 및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2021년 양성평등 정책 추진 실적 및 2022년 양성평등분야 주요사업 계획을 심도 있게 살펴보고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모았다.

 

2022년 정선군 양성평등 주요사업 계획은 양성평등 사회문화 확산 여성친화적 정주환경 구축 돌봄기반 선진화 여성의 지역경제 참여 활성화 건강한 장수 고르게 누리는 복지 등 5대 목표를 중심으로 추진하다.

 

특히 군정 전반의 정책추진 과정에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 지역을 두루 살펴서 서로 존중하고 조화를 이루는 성 평등 문화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양성평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한다.

 

김병렬 정선군 부군수는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리 지역만의 맞춤형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양성평등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는 위원들이 위원회에 참여하는 만큼 양성평등정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달라.”고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2022년 양성평등위원회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