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꾸미기]원병관후보-출마선언사진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감 선거 예비후보인 원병관 강원도립대 전 교수가 202247일 오전 11시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출마선언을 했다.

 

원 후보는 오늘 저는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강원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현재 큰 어려움 속에 처해 있는 강원교육 현장의 횃불이 되고자 강원도교육감 선거에 출마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특히 원 후보는 중등교사 16, 대학교수 23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강원도립대 총장을 역임했고, 현재 미국 캐롤라인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리치고 있는 유일한 후보라고 강조했다.

 

또 학생들에게 교육의 중요성을 몸소 실천하기 위해 동국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과(문학박사), 불교학과(철학박사), 동양사학(박사과정 수료)과 교육학, 비교문학, 번역학, 관광문화산업, 동굴학을 전공한 교육전문가라고 소개했다.

 

이어 강원도 학생들을 위한 교육은 지금의 줄 세우기식 교육으로부터 탈피해 학력 및 취업중심의 메카로 바뀌어야만 한다며 공교육과 사교육의 융합으로서 강원도 학생들의 전국 최우수 학력수준으로 올리고, 바른 인성과 강한 체력을 갖추고 양질의 교육을 받아 자신들이 원하는 관심분야에 대한 배움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고, 더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가장 먼저 개선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함께 사립과 국공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 운영비 지원을 통해 불균형 해소를 위한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차별 없는 교육환경에 앞장설 것이라며 현재 코로나19로 많이 달라진 교육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양질의 E-러닝(온라인) 교육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의 장을 지역별로 마련해 다양성에 대비한 교육체계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여기에다 돈이 없어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거나 사각지대에 놓인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필요한 제도를 확립해 등하교시 교통비를 무상으로 충전해 주는 대중교통카드 지급과 학원, 태권도장 등 특기, 적성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생내일 배움카드도 지원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올바른 강원교육 올곧은 교육감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발로 뛰겠다며 존경하고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과 출마선언 자리에 함께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한다고 가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병관 강원도교육감 선거 예비후보, 출마선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