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춘천소년원.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시 소재 신촌정보통신학교(교장 배종상) 학생들이 202249일 교내 소강당에서 2022년도 제1회 검정고시에 응시했다.

 

중졸 1-고졸 24, 25명의 학생들이 피나는 노력의 결실을 맺기 위해 응시해 최선을 다했다.

 

학생들은 최소 6개월 이상 학업을 포기한 상태에서 다시 시험을 준비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으나 교사들의 적극적인 지도에 잘 따라오며 실력을 차곡차곡 쌓았으며 검정고시 응시 전 모의고사를 2회에 걸쳐 치르는 등 시험 준비를 철저히 했다.

 

특히 J모 학생은 3월말 퇴원 예정이었으나 검정고시 응시를 위해 스스로 퇴원을 연기하는 적극성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검정고시를 담당했던 심흥원 교사는 수업을 진행하면서 처음 학생들의 기초지식을 살펴본 뒤 이번 시험을 잘 치를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되고 자신감도 떨어졌었는데 스폰지 처럼 흡수력이 빠른 아이들의 모습에 힘이 생겼다라며 대다수 학생들의 합격을 자신했다.

 

배종상 교장은 이번 검정고시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노력의 결실을 맺기를 바라며 합격을 바탕으로 퇴원 후 학업유지 및 진로설정의 기반으로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으며, 최선을 다한 학생들과 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안덕배 교무과장은 신촌정보통신학교는 헤어디자인, 그래픽디자인 등의 직업훈련 교육과정을 운영할 뿐 만 아니라 매년 검정고시 시험에 대비한 특별반을 편성하고 있으며, 2021년에 중졸 6-고졸 55, 61명의 검정고시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촌정보통신학교,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