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KakaoTalk_20220411_105639079★.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김소영 관장)2022411일 봄맞이 홀몸 어르신 식생활 지원을 위해 봄장 김치로 홀몸 어르신이 -하실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어르신 700명에게 봄 김치 약 1,300kg을 전달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과 지역사회 후원이 더해져 약 700만원 마련했으며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이 3년째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후원을 담당하고 있는 박연옥 사회복지사는 “202111월에도 어르신께 김장 김치를 지원해드렸는데, 이맘때쯤 김장 김치가 똑 떨어진다고 말씀들을 하신다.” “특히 저소득 어르신은 집에 김치 냉장고가 없고, 경제적이나 신체적으로 봄장 김치를 해 드실 여력이 없어 봄장 김치는 다른 때 보다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다.”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께 총각김치, 맛 김치를 전달할 예정인데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의 균형 잡힌 식사와 건강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박달순 어르신(신동면)김치는 빼 놓을 수 없는 반찬이지만, 누가 김치를 주지 않으면 혼자 해 먹기가 어렵다.”특히, 김치가 똑 떨어지는 이맘때 김치를 줘서 어느 때보다도 반갑고 고맙다. 맛 김치로 오랜만에 한 끼 맛있게 먹을 것 같다.”라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네이버 해피빈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모금과 지역사회 후원을 통해 매달 정기적으로 테마 모금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는 어버이날을 위한 모금을 진행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홀몸 어르신 700명 김치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