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꾸미기]다문화업무협약.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동해문화원과 동해시가족센터는 2022412일 오후 2시 동해문화원 청운실에서 다문화가족과 관련된 각종 문화프로그램 개발 및 추진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전문성을 통해 한 단계 성숙한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문화프로그램 서비스를 확산하기 위해 지방문화원진흥법에서 제시한 다문화가족 사업을 근거로 체결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가족생활과 다문화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협력 및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동해문화원은 올해 추진하는 문화재정 생생문화재 공모사업 대상자를 동해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함께 추진하기로 하고 동해시가족센터를 통해 대상자를 추천받기로 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이미 지난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 막걸리 익는 홍월평프로그램과 가톨릭관동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과 추진한 막걸리 빚기체험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콘텐츠발굴과 사업추진이 예상된다.

 

오종식 동해문화원장은 최근 해외 선진사례를 보면 다문화가족은 대부분 국가 성장의 중심에 있다.”다문화가족의 관심과 실천은 지역경쟁력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다문화 문화프로그램이 보급되고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문화원-동해시가족센터, 문화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