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가 2022422일부터 제52지구의 날을 맞아 제14회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

 

 제14회 기후변화주간은지구를 위한 실천: 바로 지금, 나부터라는 슬로건으로 422일부터 428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다.

 

시는 이번 기후변화주간 동안 소등 행사’, ‘플라스틱 줄이는 담아가게’ , ‘기획 전시3가지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소등 행사는 지구의 날 당일인 422일 저녁 8시부터 810분까지 10분간 전국적으로 진행하며, 원주지역 관내 공공기관, 공동주택 및 일반 가정이 참여한다.

 

플라스틱 줄이는 담아가게 행사는 시의 보조를 받은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관내 공동주택 11개 단지와 함께 진행한다.

 

이와함께 세제를 담을 수 있는 용기를 가져오는 주민에게 주방용 세제를 제공하고, 작은 재활용 플라스틱을 가져오면 치약짜개로 교환해 준다.

 

아울러 ‘NO 플라스틱? NO 플라스틱!’ 기획전시는 419일부터 626일까지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플라스틱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제로플라스틱 생활 실천방법 소개 등 일상생활속에서 시민이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진행한다.

 

신철훈 원주시청 기후에너지과장은 기후변화주간이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에너지 절약 등 탄소중립 생활 실천 운동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지구의 날 제14회 기후변화주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