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원주문화재단.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문화재단은 2022426일부터 58일까지작품 창작에 역량 발휘할 그림책 레지던시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그림책 레지던시는 지난 202111월에 개관한 원주시복합문화교육센터 미담 건물에서 글-그림분야 예비 및 성장기 예술가들의 창작 공간으로 운영되며 입주하는 작가는 그림책 작품 창작에 힘 쏟는다.

 

특히 올 하반기에 진행될 그림책 비엔날레 전시 일정 및 과업에 성실히 임하며 창작 결과물을 전시할 기회도 얻는다.

 

접수는 기간내 서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며 정기적인 직업을 갖고 있지 않은 순수 전업 작가이자 예비 및 성장기 글 또는 그림작가를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총 5인 혹은 팀을 최종 선정하며 팀으로 지원 시 최대 2인까지 허용한다.

 

선정은 입주신청서와 활동계획서, 포트폴리오 등 제출한 서류를 토대로 서면 및 인터뷰 과정을 거쳐 진행되며 심사기준은 활동 의지 및 역량, 성장 가능성, 기획력 및 실현 가능성, 레지던시 필요성 및 관련도 등이다.

 

또 재단은 나이 또는 주소 제한은 없으나 원주시에 거주하는 자는 우대해 선정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입주작가는 5월부터 11월까지 입주하며 개인별 창작 공간 1, 공용작업공간,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 소정의 창작지원금, 그림책 비엔날레 1섹션 전시기회 등을 지원받는다.

 

한편,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 및 제출서류 양식은 원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원주문화재단 ACP운영팀(033-760-9845)으로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원주문화재단, 그림책 레지던시 입주작가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