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관광개발공사 새로고 -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와 강릉관광개발공사는 2022420일부터 강릉 마이스(MICE)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강릉 글로벌 비즈니스 도시 브랜드 구축을 위해 함께 협력할 하슬라(강릉) MICE 얼라이언스(Haslla-Business Tourism Alliance) 신규 회원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이스(MICE) 얼라이언스는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를 아우르는 고부가가치 융·복합 MICE·관광 산업 육성을 주도하는 민관 MICE 협의체를 말한다.

 

강릉관광개발공사는 2021년 강릉시 마이스 전담기구로 지정된 이후, 강릉 마이스(MICE) 산업 기반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마이스 수요자와 바이어 대상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강릉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본격적으로 모집했으며 현재(20224월 기준) 3개 분과 41개 회원사가 강릉 마이스산업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강릉 MICE 얼라이언스 모집대상은 MICE 유치-기획 기관(PCO, 대학, 학협회 등), MICE 개최 시설(호텔,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유니크베뉴, 회의시설 등), MICE 서비스 업체(관광체험, 케이터링, 수송, 디자인, 기념품, 공연, 인쇄, 촬영, 통번역) 등 국내외 MICE 행사 유치개최 지원이 가능하거나 국내뿐 아니라 외국인 방문객 수용태세를 갖춘 시설 및 기관이다.

 

특히 2021년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속에서도 분과별 얼라이언스 회원사 간 간담회 개최를 통해 강릉 마이스 산업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상호 의견을 교류했다.

 

또 강릉 MICE 얼라이언스 홍보물 제작 및 국내외 바이어 대상 홍보물 배포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강릉 MICE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강릉시는 MICE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MICE 인센티브 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관련, 강릉관광개발공사는 지역 경제적 파급 효과 창출을 위해 국내외 학-협회, 기업, 민간단체 등 MICE 행사 주최기관 대상 강릉 MICE 얼라이언스 활용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MICE 인센티브 지원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 얼라이언스 회원사와 함께 비즈니스·관광 상품개발, 대내외 공동 홍보 등 강릉 MICE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최상현 강릉관광개발공사 사장은 코로나 19의 여파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엔데믹 전환을 앞두고 있는 만큼, 국내외 마이스 산업의 부활을 선제적으로 주도할 수 있도록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와 함께 강릉 MICE 산업의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릉 마이스(MICE) 얼라이언스 신청은 상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강릉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마이스뷰로팀(033-640-9842)으로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관광개발공사, ‘강릉 MICE 얼라이언스’ 신규 회원사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