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에서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먹거리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 행사를 마련한다.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인 정선에 봄 향기 가득한 맛과 영양이 뛰어난 곤드레 및 취나물, 곰취 등 건강한 먹거리인 산나물을 구입하기 위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정선을 향하고 있다.

 

이번 봄철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 행사는 제13회 정선곤드레 산나물 축제와 병행해 오는 5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정선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정선곤드레산나물축제 및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채재배 농가(임업인)에게 판매부스 및 포장재 등을 지원해 산나물을 비롯한 우수한 농특산물을 판매함으로써 실질적 소득증대와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 정선에서 생산된 곤드레 등 정선 임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홍보한다.

 

또 임업인들이 정성껏 재배한 다양한 산나물과 특산물은 원산지 표시 및 생산자 실명표시는 물론 판매 부스에서 지역 생산농가가 직접 참여해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청정 정선의 이미지와 함께 신뢰도를 높여 간다.

 

행사기간 동안 청정정선의 대표 산나물인 곤드레, 곰취, 산마늘 등 다양한 산나물을 선보여 소비자들이 신선한 산나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군에서 정선 5일장과 겹치는 기간에 봄철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행사가 열리는 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을 예상해 소비자들의 안전과 행사운영을 위해 정선자원봉사단체에서 원활한 차량소통을 위한 교통안전 봉사활동 전개 등 교통대책을 마련한다.

 

지형규 평창군청 산림과장은 그동안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축제 및 특판행사 준비와 홍보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건강한 먹거리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