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꾸미기]photo_2022-05-13_16-54-17.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지사 후보가 2022513일 춘천시 강원도청소년수련원에서 전국보건의료산업노조와 강원지역 공공의료강화 정책협약식을 체결하고 의료 강화를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 후보를 비롯 나순자 전국보건의료노조 위원장과 최종진 강원지역본부장이 참석했으며, 협약에 권역감염병예방센터 및 지역감염병예방센터 설치지원 강원지역 공공병원 서비스 기능강화 보건의료인력 육성 지원 공공산후조리원 확충 인구고령화 대비 의료서비스 제공 강원도 공공보건의료위원회 구성 정규직 전환 등의 내용이 담겼다.

 

그동안 강원도 의료문제 해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강원도의 열악한 의료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고 도민들의 건강권을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그동안 평창 서울대병원 유치 및 스마트건강도시 조성 강원랜드 매출 총량 증액으로 폐광지역 의료문제 해결 접경지역에 군과 민간이 함께 운영하는 공공병원 설립 구상 등을 제시한 바 있다.

 

이 후보는 “20년 넘게 쌓아온 정계, 재계, 국제사회 인맥을 총동원하고, 제 영혼을 바쳐서 강원도의 운명을 바꾸겠다일자리경제도지사, 교육도지사, 효도하는 도지사, 문화도지사로 강원도를 다시 땀으로 적시고, 강원도 전성시대, 강원도민 성공시대를 열겠다고 다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광재 강원도지사 후보-보건의료노조,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