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천곡.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 천곡사거리 교차로 개선사업이 20225월중 준공돼 보행로 추가 등 안전한 도로교통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시는 항골~천곡사거리~천곡육교간 보행환경 개선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총 사업비 5억원을 들여 교차로 개선사업을 추진 중이다.

 

공사가 진행중인 천곡사거리는 서쪽으로 아파트 단지가 지속적으로 조성되며 5,000세대 규모, 동해시 인구의 약 15%가 거주할 만큼 인구 밀집지역이 됐으나 도로 및 보행 체계는 이전과 같은 차량 위주로 유지되고 있었다.

 

특히, 시민들은 천곡사거리내 횡단보도가 설치돼 있지 않아 교차로 북측 180m 거리상에 있는 육교나 100m 거리의 남측 횡단보도를 이용해야 함에 따라, 무단횡단이 빈번하고 교차로 선형이 곡선에 가까워 차대차 사고도 다수 발생했다.

 

이에 시는 거주자들의 보도 환경개선에 대한 필요성 및 수요가 가시화되고, 특히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으로 해당 교차로에 대한 시설개선 사업이 요구되면서,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 사업을 확정추진하게 됐다.

 

주요 사업내용으로 횡단보도 신설 8개소, 사거리 신호등 신설, 기존 횡단보도 철거, 중앙분리대 설치 등으로,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보행거리 단축으로 보행자 편의 제공과 안전한 보행환경을 구축하는 한편, 도로선형 개선으로 운전자들의 안전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박희종 동해시청 홍보소통담당관은 지역내 1일 교통량이 가장 많은 지역에 시행되는 공사인 만큼 공사기간 중 발생되는 통행불편에 대해 많은 양해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구축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천곡사거리 교차로 개선사업 5월 준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