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이광재 의원 포스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지사후보가 2022518일 연 70만원 수준의 강원도 농림어업인 수당을 100만원으로 확대하고, 지급대상을 늘리는 농림어업인 지원정책을 전격 공개했다.

 

이 후보는 강원도가 그동안 농정예산에 상당액을 투자해 왔는데, 4,622억원(20) 수준을 도 전체 예산의 10% 수준으로 늘릴 필요가 있다“‘2년 이상 도내 거주 농어업경영체로 제한된 대상 요건도 폐지하겠다고 밝혔다.

 

현행 강원도 농림어업인 수당 지원은 농업-임업-어업 8만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이 후보는 고령 농민들은 월 30만원 노령연금과 10만원 소농직불금으로 겨우 살아가는 현실이라며 농림어업인 모두의 안정적 소득을 보장해 삶의 질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앞서 인제군에서 시행한 농자재 반값지원을 농업인 지원공약으로 확정한데 이어 이번 수당 확대 공약을 제시하며 농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책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 후보는 장기적으로 복지농촌생산 농촌의 두 가지 근본적인 정책이 필요하다토지 소유면적이 작고 연세가 많은 분들에게 텃밭이 있는 공동주거와 의료혜택도 제공하고 젊은 농민들은 규모의 영농’ ‘스마트 영농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광재 강원도지사 후보, 농림어업인 지원정책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