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KakaoTalk_20220611_22585231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제와이즈멘 UN승인 유엔경제사회이사회 특별자문비정부 기구이자 YMCA와 함께 범 세계적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중앙지구가 2022611일 오후 5시 동해시 뉴동해관관호텔에서 63-64대 총재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총재 이취임식은 63대 강윤모 총재(춘천 YMCA이사 겸 감사, 프라자 OA 대표)가 이임하고 64대 박수현 신임 총재(강원신문() 대표이사 겸 발행인)가 취임했다.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중앙지구는 강원도, 경기동지역(성남시, 이천시, 여주시, 경기광주시, 남양주시, 구리시, 양평군, 가평군 일원)과 경기북부지역(고양시, 의정부시, 양주시, 동두천시, 파주시, 포천시, 연천군 일원)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총 5부로 나눠 1부에서 최창민 중앙지구 사무총장의 진행으로 묵도와 문재황 동해감리교회 목사님의 말씀과 기도 등 경건회에 이어 2부에서 강윤모 총재의 개회선언, 국민의례, 남근성 증경 총재의 내빈소개가 이어졌다.

 

이어 3부에서 박병수 중앙지구 이임 사무총장 진행으로 박수현 취임총재에 대한 취임패, 강윤모 이임총재에 대한 재직공로패, 박병수 사무총장-최정용 재무국장-김종덕 재무국장에 대한 재직공로패가 수여됐으며 임명진 경기동지방장이 엘마크로우상과 이천클럽이 챌린지 22상을 각각 수상했다.

 

4부 취임식에서 박재홍 한국지역 사무총장 진행과 김한섭 한국지역 총재 집례로 취임총재 소개, 권면의 말씀, 박수현 취임총재의 취임선서, 취임선포, 인수인계, 취임축하패 전달 등이 있었다.

 

이와함께 5부에서 조연섭 동해문화원 사무국장 진행으로 강윤모 이임총재의 이임사, 박수현 취임총재의 취임사, 내외빈의 치사와 축사 등이 이어졌으며 축하공연으로 영자씨의 오라버니’, 김창렬 묵호고 음악교사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가페라가수 이한의 고맙소등 열창의 무대가 꾸며져 박수갈채를 받았다.

 

아울러 행운의 열쇠 전달, 봉사기금 전달, 신임지구 임원소개, 광고, 와이즈멘 노래제창, 기념촬영, 만찬 등으로 대단원의 이날 행사를 마감했다.

 

신임 박수현 총재(65)는 취임사에서 국제와이즈멘은 유엔과 함께 아프리카 말라리아 퇴치운동을 연중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국제사회로부터 인정받는 국제 4대 단체인 JC청년회, 라이온스, 로타리, 와이즈멘 가운데 의료봉사활동을 중심으로 봉사하고 있다재임 기간 국제와이즈멘 코로나 시대 이후 각박해진 사람들의 마음을 나눔 배려와 실천운동을 통해 보다 더 나은, 보다 더 살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은 와이즈멘 헬퍼스라는 프로그램속에 국제의료봉사, 환경개선사업, 긴급구호, 지역사회복지지원, 지역YMCA와 사업을 지속하고 있으며 지난 봄 대형 산불이 발생한 강원도 삼척시와 동해시 등 피해지역에 성금지원을 비롯 우크라이나 난민 돕기 성금, 라오스 의료지원과 학교건립지원, 라오스 청소년 돕기 후원 등 미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을 중심으로 나눔과 봉사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밖에 1922년 탄생된 국제와이즈멘은 20222월 기준 전 세계 73개국, 1,550개 클럽, 24,000여 회원들이 활동 중이며 국내에서 251개 클럽 5,700명의 회원이 가입하고 있고 세계적인 친교 봉사단체로서 보다 살기 좋은 세계로 만드는 이상 실현을 위해 모든 권리는 의무의 이행에서라는 약속을 실천하는 중이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중앙지구 총재 이취임식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