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2614일부터 민선 8기 더 좋은 동해시대 준비위원회를 본격 운영한다.

 

 이번 준비위원회는 단체장 교체에 따라 구성되는 인수위원회와 달리 3선에 성공한 심규언 동해시장의 민선 8기 시정의 비전과 운영 방향에 대한 제시, 세부 공약사항의 정책적 발굴 및 실천계획 수립 지원을 담당한다.

 

특히 위원회는 행정혁신, 경제산업, 문화관광, 교육복지, 안전-정주환경 등 5개 분야에 대학교수 등 민간전문가 15명으로 구성한다.

 

시는 위원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공약사항 담당부서별 운영지원단을 구성해 분야별 위원과 정책변환 실천협의 등을 지원한다.

 

특히 준비위원회와 운영지원단은 6141차 전체회의를 시작으로, 1회 이상의 토론회 방식의 회의를 진행해 분야별 핵심업무 선정, 정책적 비전 제시, 실천화 방안 검토 등을 논의한다.

 

아울러 시는 준비위원회의 운영을 오는 30일까지 이어갈 예정이며, 필요 시 연장한다는 방침으로, 위원회 운영결과는 활동종료 후 30일 이내 동해시청 홈페이지내 공개한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민선6기와 7기가 시정의 기반을 다지고 도약을 위한 준비단계였다면, 민선8기는 시민의 삶이 행복한 동해를 완성해 나가고자 한다, “남은 4년 동안 시민들과 약속한 사항을 말이 아닌 결과로 반드시 실현하는 시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민선 8기 더 좋은 동해시대준비위원회, 본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