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2년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을 위한 특별기획 전시로 마법미술관: 웰컴, 상상플러스71()부터 20()까지 강릉아트센터 제1, 2, 3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정정주(영상), 김기훈(키네틱아트), 손은영(사진), 노상준(설치) 15명의 작가가 참여해 회화는 물론 조각, 사진, 설치,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시각예술 장르를 선보인다.

 

또 창의력과 상상력이 돋보이는 현대미술을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도록 기획해 상상과 판타지를 모티브로 미술의 다양한 착시와 조형물들을 통해 신기한 미술관을 탐험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체험형 전시이다.

 

특히 미술관이라는 컨셉에 맞춰 미술관을 지키는 마술사(도슨트)와 관람객이 함께 미술이 보여주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스토리 형식으로 색다른 시각체험을 할 수 있다.

 

또 관람객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도슨트 투어와 체험활동 프로그램은 매일(3) 오전 11, 오후 2, 4시 현장 신청(선착순)으로 진행하며,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관람료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릉아트센터 기획팀(033-660-6813/ 최지순 큐레이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현희 강릉아트센터 과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현대미술은 난해하다는 편견을 버리고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미적 체험을 공유하는 즐거운 놀이터로서 현대미술을 마주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아트센터, 2022년 이색 전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