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 평화지역 경관개선사업' 20227월 속속 준공예정인 가운데, 서화면의 새롭게 변화된 모습이 주민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제군은 서화면 지역 도시공간 개선은 물론 시가지 활성화를 위해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총 사업비 184억원을 투입, 평화지역 경관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2021년 천도리 시가지 경관개선 사업을 비롯 서화리 공영주차장 조성, 산촌펜션 경관개선, 서화리 전선지중화 공사 등을 마무리 짓고 올해는 물빛테마공원, 비득고개광장, 서화리 만남의 광장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서화리 시가지 간판정비사업도 현재 공정률 60%로 오는 8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천도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비득고개광장과 천도리 중심 시가지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물빛테마공원은 도시 전체의 경관개선과 쾌적한 공간 조성을 위한 핵심사업으로 현재 공정률 90%, 7월내 준공될 예정이다.

 

한편 인제군이 평화지역 경관개선사업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천도리 택지조성사업도 토지와 건물 보상률 70%를 넘기며 순항 중이다.

 

현재 일부 수용된 토지와 건물의 철거작업이 진행 중으로 군은 토지보상이 80%를 넘게 되면 실시설계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34,252규모의 택지 조성이 끝나면 48개 필지에 대한 분양에 들어가게 된다.

 

심한섭 인제군청 도시개발과 도시재생담당은 평화지역 경관개선사업과 택지조성사업이 마무리되면 천도리 지역 도시 전체가 획기적으로 재구성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채희정 인제군청 도시개발과장은 사업이 마무리되면 그간 개발이 제한됐던 서화면이 현대화된 평화지역으로 재탄생하게 될 것이라며 사업 진행을 꼼꼼히 챙겨 지역 발전과 주민소득 창출 등 두 가지를 모두 이루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평화지역 경관개선사업 마무리 박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