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평창군 귀농귀촌 지원센터는 20221031일까지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선생님 사업 참여자(멘티)를 수시로 모집한다.

 

 우리마을 선생님 사업은 농촌 이주의 준비부터 정착까지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초보 귀농귀촌인들에게 각 분야의 우리마을 선생님(멘토)을 소개해 단계별 맞춤형 상담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멘티)는 도시민 중 농업으로 전업했거나 관련업을 겸업하기 위해 농촌지역으로 이주한 귀농인, 기술력과 경험 부족으로 영농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 귀농인, 귀농귀촌 준비단계 도시민, 초기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평창군으로 이주, 정착했거나 하려고 하는 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원활동분야는 귀농귀촌 관련 정보제공 및 상담, 우리마을 선생님(멘토)이 보유한 경험-지식을 초보 귀농-귀촌인들도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하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링 활동으로 진행한다.

 

현재 선생님(멘토) 접수는 이미 마감이 된 상태이며, 참여자(멘티) 접수만 받고 있다.

 

참여자(멘티) 신청은 평창군청, 평창군농업기술센터 고시공고를 통해 구비서류(멘티신청서, 정보제공동의서) 작성 후 각 읍면사무소 산업부서 또는 귀농귀촌 지원센터 방문, 이메일(go2pc@naver.com) 또는 팩스(033-332-5459)로 접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귀농귀촌 지원 우리마을 선생님 참여자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