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2년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일상회복을 위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20만원씩 희망지원금을 지급한다고 713일 밝혔다.

 

 이는 민선 8기 속초경제를 최우선적으로 살리겠다는 주요 공약중 1호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시민들의 일상을 회복하고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먼저 시장 직속의 코로나 일상 회복 긴급대응 T/F을 지난 711일 신설하고, 전 시민에게 희망지원금을 8월중 신속하게 지급한다.

 

특히 시는 지방교부세 등 가용재원을 이미 확보하고 지난712일 시의회 정례 위원회를 통해 오는 725일 제2회 추가경정예산을 원포인트로 의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속초시의회(의장 김명길)는 차등 지원, 지급 시기 등을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펴 줄 것과 일부 사각지대 시민들도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시는 최근 2년간 도내 타 시군에 비해 지원 횟수와 금액이 현저히 낮아 상대적 박탈감으로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는 시민들이 대다수로 더 이상이 지체 없이 빠른 시일내 지원, 일상 회복을 체감할 수 있도록 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건의했으며 시의회도 이에 공감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적극 지원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지급대상은 속초시에 주민등록된 모든 시민으로 지급 규모는 160여억원이 예상되며 전 시민을 우선 지급하고, 관내 거소하고 있는 등록외국인에 대해서도 빠른 시일내 조례 개정을 통해 금년내 추가 지급한다.

 

지급방법은 시민들에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3단계로 진행되며, 먼저 기초생활 수급, 차상위, 기초연금 등 취약 계층에게 우선 지급한데 이어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2주간 5부제로 신청을 받고 미 신청자는 각 주민센터에서 현장접수를 받아 지급한다.

 

아울러 거동 불편 고령자나 장애가정 등 복지 사각지대 지원대상자는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요청하면 담당직원이 지원 대상여부와 간단한 신분 확인 후 대상자의 집에 직접 찾아가 신청서 작성을 도와주는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 펜데믹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큰 고통을 감내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후보자 시절 1호 공약인 코로나19 일상회복 희망지원금이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이를 시작으로 민선 8기 공약사업도 신속하게 추진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매진할 계획이며, 적극 지원해 주신 김명길 속초시의회 의장님, 염하나 부의장님을 비롯한 시의원님들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민선 8기 이병선 시장 공약 1호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