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풍류음악회 홍보문.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22722일 오후 7시 죽서루에서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풍류음악회를 진행한다.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풍류음악회프로그램은 삼척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에서 주관하며 문화재청과 강원도에서 후원하는 생생문화재 활용 공모사업일환으로 삼척시의 대표 문화재인 죽서루 일원에서 여름밤 다채로운 문화 공연을 선사한다.

 

특히 공연 출연진으로 포크 싱어송라이터 박강수남사당놀이 이수자 및 전수자로 구성된 타악퍼포먼스그룹 놀당갑서가야금산조 및 병창 이수자로 구성된 퓨전국악그룹 가야토리로 구성한다.

 

2022년 생생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진행하는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풍류음악회94일에도 진행한다.

 

아울러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풍류음악회프로그램 참여는 자연과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jukseoroo)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02-2038-8938)로 문의하면 된다.

 

하영미 삼척시청 문화홍보실장은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풍류음악회를 통해 죽서루를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 향유의 공간이자 삼척 문화의 중심지로 인식될 수 있도록 홍보하는 한편, 문화재 활용사업을 통해 죽서루의 가치를 널리 알려 삼척의 대표 문화재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재로서의 위상이 제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풍류음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