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강릉아산병원 로봇수술센터 개소 1주년 기념식 후 기념촬영.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 영동지역 유일의 로봇수술 시스템을 운영중인 강릉아산병원 로봇수술센터가 개소 1주년을 맞아 2022727일 오후 4시 병원 중강당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강릉아산병원(원장 유창식)은 상급종합병원 지정에 발맞춰 20217월 로봇수술시스템인 다빈치 Xi’를 도입 후 활발하게 로봇수술을 시행해 온 결과 200례를 달성하며 성공적인 수술 성과를 보였다.

 

이날 행사는 로봇수술을 시행한 이래 1주년을 맞아 그간 운영현황과 로봇수술의 현재와 미래를 모색하는 순서로 진행했으며 마지막으로 로봇수술실 의료진으로 보내온 시간을 되돌아보는 자리도 마련했다.

 

또 로봇수술센터 통계를 보면 강릉아산병원에서 대장암, 전립선암, 자궁근종 순으로 많은 로봇수술이 이뤄졌다.

 

현재 비뇨의학과, 외과, 산부인과 등 다양한 임상과에서 로봇수술의 장점을 활용한 전문적이고 정교한 고난이도 수술 진행으로 안전한 의료서비스 제공은 물론 환자 만족도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비뇨의학과에서 후복막(등쪽) 로봇수술을 진행하는데 이는 기존처럼 복강내를 통해 로봇팔이 들어가지 않고 후복막을 작게 절개해 공간을 만들어 로봇팔을 넣어 수술하는 방식이다.

 

이와함께 기존 복부를 통한 수술보다 시간은 더 소요되지만, 장 천공이나 장 마비 등 복부 불편감의 부작용이 적고 빠른 식이 섭취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아울러 로봇을 이용한 유방암 수술은 강원권에서 최초로 시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유창식 병원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수술 후 환자 만족도가 높다는 것은 치료 수준을 높이기 위한 의료진의 노력이라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지역 의료서비스의 향상에 더욱 기여하는 상급종합병원이 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아산병원, 로봇수술 도입 1주년 기념행사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