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KakaoTalk_20220801_12144816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소영)20228월부터 12월까지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어르신정책모니터링사업은 어르신들의 주체적인 사업참여와 선배시민으로서의 역할을 통해 지역중심의 어르신 복지정책 모니터링활동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에따라 81일 박상근, 김영애, 김소심, 김영애 어르신 등 4명을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으로 위촉했다.

 

또 오는 12월까지 세대간 통합 및 사회참여 방안을 모색하는 주제로 지역내 복지발전을 위해 사회구성원으로서의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효과적인 정책모니터링단 활동을 위해 사전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서비스 대상자 인터뷰 및 설문조사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될 예정으로, 6개월간의 활동후 성과보고를 통해 활동 결과를 춘천시와 보건복지부에 정책으로 제안한다.

 

김소영 관장은 개인을 넘어 공동체에 기여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역할 제시를 통해 어르신 뿐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에게 필요한 고령 친화적 정책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지역내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외된 어르신들을 발굴지원해 사회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힘쓰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 활동 본격적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