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삼척시_심벌마크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22년 귀농귀촌 농창업아카데미 치유농업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치유농업이란 전통적인 생산농업에서 벗어나 농업농촌의 자원을 활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농촌환경을 만드는 농업으로, 시는 이번 치유농업 전문가 양성과정교육을 통해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귀농귀촌인, 귀농귀촌인 희망인, 치유농업에 관심 있는 삼척시민 등 총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831일부터 1019일까지 매주 수요일 4시간씩 총 8회 삼척 농업인회관과 농촌 치유농장에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치유농업 사업화 전략, 치유농업 자격취득과정, 관련법령, 농장현장견학 및 농장 컨설팅, 치유농업 현장 적용에 적합한 프로그램 개발 등이다.

 

교육 희망자는 오는 825일까지 삼척농업인회관(사직로113-7) 1층에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sukee629@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033-572-7727)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우 삼척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삼척으로 귀농귀촌을 계획하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귀농귀촌 농창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